우선 부모님 꿈해몽에 대해선 행운의 꿈이라고 합니다. 주위의 평판이 상승하고 있다는 암시를 주는 것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고 생동감 넘치는 생활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순조로운 시기로, 부모님꿈에서 아빠꿈 엄마꿈 등 두 분이 따로 등장하는 꿈이라 할지라도 좋은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 돌아가신 부모님꿈 또는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전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돌아가신 부모님 꿈해몽
자신의 신상에 우환이 겹칠수 있으며, 불의의 사고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엇을 경고하고 있는지는 꿈속에서 어머니가 어떤 표정을 하고 어떤 말을 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그에 따라 해몽법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론, 아주 즐거운 미소를 주는 꿈이라면 행운의 꿈에 가깝다고 할 수 있을 겁니다.
▶ 다 큰 자신이 어머니의 젖을 먹고 있는 꿈
외부의 도움으로 금전적인 이득을 얻을 징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기치 않은 행운이 찾아올 암시이기도 합니다.
▶ 자신이 어머니를 죽이거나 자신이 다른 사람의 어머니를 죽이는 엄마 꿈해몽
꿈 내용은 상당히 끔찍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비교적 길몽에 속한다고 합니다. 현재의 환경을 버리고 새로운 세계로 뛰어 들려는 자신의 심리적 상황을 암시하는 것이죠, 또는 새로운 환경에 뛰어들어야만 발전의 가능성이 열린다는 주의성 심몽으로 해석이 된다고 합니다.
▶ 어머니가 병환이 깊어져 자리 보전하게 되는 어머니 꿈해몽
꿈꾼 사람이 여성이라면 어머니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부담스러워하고 있거나 거부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어머니와 자신의 사이에 문제가 생겨 불편해진다는 것을 뜻합니다. 가족들에게 걱정거리가 생길 암시로 해석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꿈입니다.
▶ 어머니가 웨딩드레스를 입거나 고운 한복을 차려 입고 결혼하는 엄마 꿈해몽
대한히 불길한 꿈이라고 합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시거나 중병에 걸릴 수 있으며, 가족간에 뜻이 맞지 않아 불화할 징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어머니에게 심한 꾸중을 듣고 있는 꿈
신변상의 주의를 촉구하는 예지몽으로 해석 됩니다. 자신의 부주의로 인해 다툼이 생기거나 신변에 위험이 따르게 될 것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엄마가 몇 명의 아이들을 돌보고 있는 꿈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지 못해 좌절감에 빠지게 될 징조로 해석이 됩니다. 혹은 뜻밖의 구설수에 오르거나 사건에 휘말려 들게 될 것입니다.
▶ 어머니가 자신의 숨통을 조이고 있거나 괴물로 변해서 자신을 뒤쫓으며 괴롭히고 있는 엄마 꿈해몽
심리적인 의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머니로부터 정신적으로 자립하고자 하는 자신의 의지와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머니와 자신의 불편한 관계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이 일하고 있는 직장에서 가장 싫어하는 상사 또는 권위적인 사장이 바로 아버지로 나타나는 아빠 꿈해몽
평소 아버지에 대한 불만이 많은 사람이 주로 꾸는 꿈이라고 합니다. 또는 실제의 심리가 반영된 심적몽으로 볼 수 있는데요, 아버지 꿈해몽은 그대로 싫어하는 직장 상사나 권위적인 사장에 대한 자신의 반발심을 보여주는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집 밖을 나서려는데 사납게 생긴 개가 대문을 가로막고 자신을 노려보고 있어서 깜짝 놀라 들여다 보니 개의 머리가 바로 아버지의 얼굴이었던 아버지 꿈해몽
이런 종류의 꿈이라면 주로 여성들이 꾸는 꿈이라고 합니다. 아버지가 지나치게 엄격하다면 딸은 늘 속으로 그런 아버지의 성격을 못마땅하게 생각했을 겁니다. 때문에 늘 자신을 속박한다고 믿는 아버지가 집을 지키는 맹견의 모습으로 나타난 것이라고 합니다. 결혼한 여성이 이 꿈을 꾸었다면 가부장적인 남편이나 시댁 식구들로 인한 속박감, 스트레스가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안개 속에서 길을 잃어 방황하고 있을 때 아버지의 목소리가 들려 그 쪽으로 가 보았더니 아버지는 보이지 않고 아버지의 소리가 녹음된 카세트가 놓여져 있는 꿈
이런 꿈은 정신적인 내용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인생관이나 가치관이 뿌리째 흔들리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여태까지의 사고방식은 너무나 어리석은 것이었음을 스스로 한탄하고 있는 상황일 겁니다. 자신의 외형적인 모습에 속고 살아왔음을 반성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