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속 해독 작용을 하는 항산화 성분중 하나인 글루타치온이라는 물질이 있는데요, 이것은 피부 노화 방지 및 미백효과 그리고 간기능 개선등 아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렇다면 이러한 글루타치온이란 무엇일까요? 또한 어떤 음식을 섭취 하면 공급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먼저 글루타치온이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주로 간에서 만들어지는 아미노산 화합물인데 인체 내 모든 세포나 조직에서 발견됩니다. 심지어 뇌세포까지도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멜라닌 색소 침착을 억제시켜 기미 주근깨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진 글루타치온이지만 아쉽게도 나이가 들수록 감소한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식품을 통해 충분히 보충해줘야 하는데 다행히도 몇가지 음식을 통해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음식 섭취 방법
우선 브로콜리나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사과나 오렌지, 귤, 레몬, 자몽, 딸기, 포도, 수박, 멜론, 복숭아, 배, 자두, 살구, 무화과, 키위, 파인애플, 토마토, 아보카도, 망고, 파파야, 구아바, 바나나, 감, 버찌, 체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크랜베리, 산딸기, 블랙커런트,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복분자, 오디, 올리브오일, 아몬드, 호두, 잣, 땅콩, 캐슈넛, 해바라기씨, 호박씨, 참깨, 들깨, 아마씨, 현미, 흑미, 검은콩, 팥, 녹두, 메밀, 율무, 강낭콩, 완두콩, 밤, 은행, 고구마, 감자, 토락, 당근, 연근, 우엉, 더덕, 도라지, 등등의 거의 모든 식물과 채소에 두루두루 함유되어 있으니, 평소 식습관을 채소 위주로 한다면 충분히 좋은 섭취량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